롯데 보험금 청구
보험금 300만원 이상은 원본 제출 필요, 300만원 미만은 사본제출 또는 팩스 접수 가능합니다.
(=보험금 청구액이 30만원 이하만 모바일 실비 청구 가능)
롯데손해보험 모바일 앱을 통한 (일반 상해/질병) 실비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.
롯데 손해보험 앱을 이용하면 청구인(본인) 신분증 사본, 보험금 청구서 양식 출력이 필요없으며
신속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고, 진행 현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필요 서류
▶ 통원
· '질병 분류 기호'가 기재된 처방전 (진단서 / 통원(진료)확인서 / 소견서 / 진료차트 등)
· 진료비 계산서 (병원 / 약국 영수증)
· 처방전 (무료, 질변분류기호기재, 약제비 청구시)
· 진료비 세부 내역서 (비급여가 없는 경우 생략 가능)
· 청구 금액 10만원 이하 건 중 산부인과, 항문외과, 비뇨기과, 피부과 및 추가 심사가 필요한 경우 추가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
· 카드 결제 영수증은 인적사항 및 세부내역이 확인이 안되어 보험금 심사 불가
▶ 입원
· 진단서 (단, 50만원 이하시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 확인서 또는 진단명 및 입원기간이 포함된 진료확인서로 갈음)
· 입퇴원 확인서(진단서에 입원기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및 실손의료보험의 경우는 제외)
· 진료비계산서 (영수증)
· 진료비세부내역서 (비급여가 없는 경우 생략 가능)
* 사고 내용, 특성, 상품(보장내역)에 따라 추가 심사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* 진단서, 통원확인서, 처방전, 진료확인서, 소견서, 수술확인서,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.
그 외 장해, 진단(MRI, CT, 조직검사 등), 수술, 응급비용 등 필요서류 안내는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롯데 손해보험 콜센터
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 확인은 콜센터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▶ 롯데 손해보험 콜센터: 1588-3344
▶ 운영
평일 오전 9시 ~ 밤 9시
주말/휴일 오전 9시 ~ 저녁 6시
(평일 저녁 6시 이후, 주말은 일부업무 제한)
모바일 실비 청구 방법
▷ 롯데손해보험 앱(let:) 설치
▷ 보험금 청구 > 상해·질병보험 접수 > 로그인 페이지로 자동 이동하여 '본인인증' 진행
▷ 피보험자 (보험금 청구 대상자) 확인 후 [선택]
▷ 고객정보동의 [전체동의] 체크 > [다음] 클릭
[STEP1 대상자 정보]
▷ 보험금 청구 대상자 연락처 / 사고부분 / 사고유형 / 사고일시 체크 > [다음] 클릭
[STEP2 내용입력]
▷ 사고내용, 장소 기입 > 계좌 선택 > 계좌 확인
[STEP3 서류 제출]
▷ 청구 내용, 사고 내용 확인 > 서류첨부 (사진으로 찍어놓은 제출서류 사진) > 보험금 청구
[STEP4 청구 완료]
보험금 청구 접수 완료 후 보상담당자가 배정되어 보험금 심사를 진행합니다.
접수 완료 후 롯데손해보험 알림 톡(카카오톡)을 통해 보험금 청구 단계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심사 중 추가 서류 필요 시 담당자로부터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☎ 롯데 손해보험 콜센터 1588-33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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